컨텐츠 건너뛰기


홈으로 > 민원안내 > 민원이용안내 > 민원가이드

민원가이드

민원안내 이용기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의 상세한 안내를 조회하기 위해 민원마당이 함께하겠습니다.

01. 전자민원 소개

전자민원은 국토교통부 전자민원창구는 정부 전자민원 통합에 따라 국민신문고
(국민권익위원회 운영 www.epeople.go.kr)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전자민원안내 바로가기

02. 서면민원 소개

서면민원은 우편신청 및 팩스신청으로 받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바로가기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서면민원안내 바로가기

03. 방문상담 소개

방문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민원마당에서 방문예약신청을 하신 후 승인된 일시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방문상담안내 바로가기

04. 전화상담 소개

국토교통부에서는 자체적으로 민원콜센터를 운영 중이며,
단순 문의 사항의 경우 전화 상담을 통해서 빠른 답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안내 바로가기

05. 채팅/화상(수화)상담 소개

농아인 등의 장애우를 위하여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와 연결하여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채팅/화상(수화)상담 소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