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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안내

국토교통부 민원콜센터 1599-0001

평일 9:00~18:00
(점심시간 12~13시 및 주말/공휴일 미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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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민원 안내

전자민원 안내입니다.

국토교통부 전자민원창구는 정부 전자민원 통합에 따라
국민 신문고(국민권익위원회 운영 www.epeople.go.kr)에서 서비스하고있습니다.

- 제출하신 민원의 처리과정은 나의민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주하는 질문을 보려할때. 자주하는 질문 바로가기 부조리, 예산낭비 등 각종 신고관련 e-클린센터 바로가기 정책제안, 제도개선, 규제완화 등 국민제안 바로가기

전자민원 처리절차 민원처리 완료 전 민원내용을 제외한 민원정보 수정과 취하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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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청
    • 분야(부서) 선택후 신청서 작성
    • 결과통보 방식을 SMS, E-mail로 신청한 경우 처리상황 발송
      비공개 민원의 경우 반드시 신청번호를 알아야 처리결과 열람 가능
  • 접수 및 처리
    • 처리 담당부서에서 해당 민원 접수 · 검토 후 회신
      국토교통부 소관사항이 아닌 경우 해당기관으로 이송
  • 열람
    • 나의민원에서 실명인증 후 신청민원 처리결과 열람 가능
      비공개 민원의 경우 신청번호 입력 후 열람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에서 회원가입 후 열람가능
  • 만족도 평가
    • 답변내용 확인 후 만족도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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