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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정보

국토교통부 민원콜센터 1599-0001

평일 9:00~18:00
(점심시간 12~13시 및 주말/공휴일 미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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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쟁조정제도

분쟁조정제도 절차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분쟁해결을 위해민원마당이 함께하겠습니다.

01. 건설분쟁조정 위원회

건설업 및 건설용역업체에 관한 분쟁 시안을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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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공제분쟁조정 위원회

운수사업법에 의하여 설립된 공제조합과 자동차 사고 피해자. 기타 이해관계인 사이에서 발생한 분쟁 사안을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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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건축분쟁전문 위원회

건축물의 건축등에 관한 분쟁 시안을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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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하자심사분쟁조정 위원회

하자판정에 대한 객관적인 기준이 미흡하고, 이해당사자간 인식차이 등으로 합의보다는 소송으로 발전되어 사회 경제적인 손실 발생한 분쟁 사안을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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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공동주택관리분쟁조정 위원회

공동주택의 입주자, 사용자, 관리주체, 입주자 대표회의 등 이해관계인 사이에서 발생한 분쟁사안을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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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임대주택분쟁조정 위원회

임대주택 공동부분의 유지보수, 무료 임대주택의 분양전환, 임대주택관리 등에 관한 분쟁 사안을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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